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강릉 가볼만한 곳, 아르떼뮤지엄강릉, 경포아쿠아리움, cafe A, 동화가든

by 위즈덤 하루 2023. 6. 12.
반응형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아르떼 뮤지엄강릉과 경포아쿠아리움, 카페A, 동화가든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강릉에 자주 여행을 가곤 하는데, 이번에는 도심에서 주로 머물렀습니다. 도심 속 즐길거리를 찾으시는 분들 주목해보세요.  

동화가든

도착하자마자, 동화가든의 짬뽕순두부집을 갔습니다. 아침 10시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벌써 웨이팅이 5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인 게 주차도 가능했고, 웨이팅 기기가 새로 들어와서 핸드폰번호 입력해 놓으니 실시간으로 웨이팅 시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몇 번 강릉에 놀러 갔어도, 항상 주차할 곳도 없고 웨이팅도 너무나 길어 포기하곤 했는데요, 이번엔 아침 7시에 출발한 결과, 10시 좀 넘어서 도착하고 50여분 기다린 후에 입장했습니다.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맛집

웨이팅 하면서 주문을 동시에 받더라고요. 저는 사전정보 없이 그냥 간 거라, 짬뽕순두부만 4그릇 신청했습니다. 안에 입장하고 보니 청국장찌개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홀은 넓고 주인분도 친절하시고 사람들은 후딱 한 그릇씩 먹고 나가니 홀 회전율은 상당히 좋아 보였습니다. 기다려 앉으니 짬뽕순두부 4그릇을 가져다주셨고요. 밑반찬은 단무지와 김치, 고추지가 나와 단출했습니다. 그런데 고추지가 짜긴 하는데 상당히 맛있더라고요. 따로 포장판매도 하는 걸 보니 인기 있는 밑반찬인 듯싶습니다.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짬뽕순두부는 짬뽕국물에 몽글몽글한 초당 순두부를 넣은건데요. 조개, 홍합살, 오징어, 고기류와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있고 국물은 맵지 않고 약간 칼칼한 정도였습니다. 매운걸 못 먹는 저희에게는 딱 좋은 맵기 정도였어요. 순두부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그런지, 밥 한 공기까지 같이 먹으니 너무너무 배가 불렀습니다. 다행히 잘 먹어주는 신랑이 있어서 많이 남기진 않았는데요, 아이와 제가 한 그릇으로 같이 나눠먹을 만한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여자 혼자 다 먹기는 양이 다소 많았어요.^^

동화카페

반응형

동화가든엔 동화카페도 같이 있는데요, 같이 운영하는 곳인듯 했습니다. 초당순두부 마을엔 순두부젤라토가 또 유명하죠. 유명한 젤라토 아이스크림 가게가 따로 있지만, 예전에 먹어보기도 했어서, 이번엔 동화카페의 젤라토를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우유맛과 초코맛 젤라토를 시켰는데요. 오호 초코맛 젤라토가 진짜 맛이 진하고 맛나더라고요. 다음에 오면 초코맛으로 한번 더 먹어야겠어요.

카페동화
우유젤라또와 초코젤라또

아르떼뮤지엄 강릉

밥도 먹고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니, 배도 꺼뜨릴겸 아르떼뮤지엄강릉으로 향했습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갔는데, 이곳은 특별히 할인되는 것은 없는 듯했고요. 네이버포인트 받을 겸 네이버로 예약 후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경포호 주변에 있는데, 경포아쿠아리움이랑 주차장을 같이 이용하더라고요. 아쿠아리움 쪽에 주차하고 걸어갔습니다. 다른 분들은 초당순두부 마을 쪽에서 걸어서도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걸어올 만한 거리였습니다.

아르떼뮤지엄강릉 - 가든의 모습

아르떼뮤지엄은 미디어아트 전시관인데요, 사진명소로 알려진 곳이죠. 아이들 사진이나 좀 찍어줄까 싶어 들어갔는데, 캄캄한 곳에 꽃잎이 흩날리기 시작하고 화면이 환상적이었습니다. 어두운곳에 대비되는 밝은 조명의 색색의 꽃잎과 여러 가지 감상포인트들이 있었어요. 특히 폭포로 가득 찬 공간이 아주 멋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그리고 줄 서서 사진 찍는 명당인  SUN을 형상화한 곳에서도 실루엣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역시 사진은 멋지게 잘 나오더라고요.^^아이는 내가 그린 그림이 화면으로 출력되는 곳에서 거북이를 색칠해 화면으로 옮겨보기도 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의 관람을 다 마치고 건물을 끼고 돌아가면  CAFE A가 있는데요. 옥시기 슈페너가 유명하다해서 신랑은 옥시기 슈페너, 저는 아이슈페너, 아이들은 피나콜라다를 마셨습니다. 아이슈페너가 참 맛있더라고요. 예전에 비엔나커피라고 불리며 마시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ㅎㅎ 옥시기 슈페너는 아이슈페너에 옥수수맛버전이고요. 

카페에이의 아이슈페너와 옥시기슈페너

경포아쿠아리움

근처에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 야외에서 벤치에 앉아 커피와 음료를 다 마신후 이런저런 이야기하며 경치 구경하다가, 근처 아쿠아리움에 아이들만 들여보내 구경시켰습니다. 한 40분 정도면 관람을 다 마칠 수 있는 그다지 크지 않은 곳이고요. 안에 수달, 물범, 펭귄들이 있어 아이들이 잘 구경했습니다. 내려와서는 잉어먹이 주기 체험도 했고요. 아이들은 먹이 주기 체험을 참 좋아하더라고요.

아쿠아리움 체험을 다 마치면 뒤뜰에 앉아 잠시 쉬었다 가도 좋아요. 연못등 정원을 잘 가꾸어 놓았어요. 저희도 벤치에 앉아 쉬면서 강릉이 참 좋다~나중에 와서 살아보고 싶은 동네란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정말 한번 살아보고 싶은 도시예요.

 

등대 도장찍기 여행으로 바다도 보고 4대 완주 기념품도 받으세요!

 

등대 도장찍기 여행으로 바다도 보고 4대 완주 기념품도 받으세요!

등대 도장찍기 여행은 등대박물관에서 운영중인 이벤트로 등대여권을 발급받아 스탬프를 찍는 행사입니다. 아름답고 독특하며 역사를 가지고 있는 등대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알게되고,

wizdomharu.tistory.com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 걷는여행,둘레길,산책길,하루산행 추천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 걷는여행,둘레길,산책길,하루산행 추천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이 발표되었습니다.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이 선정되었습니다. 계곡과 산림의 조화가 아름다운 연인산 명품 계곡길등이 있는데요.

wizdomharu.tistory.com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일정,지도 - 석세스데이

강릉 1박2일 여행코스를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강릉은 멋진 해변, 커피, 역사적인 장소, 먹거리 등 볼 것과 즐길 것 먹을거리 천국인 곳인데요. 특히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 여행코스로 즐기기에

success-day.co.kr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